창원반디 3기는 시민의 시각으로 창원의 관광자원을 재발견하고, SNS를 활용한 홍보채널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하며, 창원시 거주자 및 연고가 있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10명 내외로 모집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창원의 관광지, 축제, 먹거리 등을 주제로 매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활동 내용으로는 월별 미션 수행, 관광지 탐방 팸투어 참여, 공모전 홍보 콘텐츠 제작 및 참여 독려, 개인 SNS 채널을 통한 콘텐츠 게시 등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플랫폼별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확산해 창원 관광의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참여자에게는 월별 활동비(최대 10만원) 및 창원시 관광 팸투어 참여 기회가 제공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부상이 수여된다.
모집 기간은 6월2일부터 20일까지이며, 참여 희망자는 구글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발자는 6월2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활동에 들어간다. 관련 문의는 운영사무국에 하면 된다.
창원시 관계자는 "서포터즈 활동으로 지역의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관광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갈 것"이라며 "창원의 관광을 함께 만들어갈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gka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