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지난 28일 자주재원 확충과 세외수입 체납액의 효율적인 체납 관리를 위해 ‘2025년 상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보고회는 총괄 부서인 재무과와 14개 부서장이 참석해 부서별 체납 현황과 추진 실적 및 향후 징수 대책 등을 공유하고, 이월체납액 최소화를 위한 체납액 징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거창군은 5월 기준 일반회계와 기타 특별회계를 포함한 세외수입 체납액(이월 포함)은 총 19억원에 달하며 이 중 차량 관련 과태료가 전체의 61%를 차지한다.
◇거창소방서, 힐링캠프에서 배우는 청렴 운영
경남 거창소방서(서장 이병근)는 청렴한 공직 문화 정착과 직원 간 소통 강화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힐링캠프에서 배우는 청렴’ 과정을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청렴 힐링캠프는 1박2일간 진행됐으며, 다양한 체험 활동과 청렴 관련 강의, 조별 토론 등을 통해 공직자로서 청렴 의식을 되새기고 실천 의지를 다졌다.
소방서는 이와 함께 ▲‘청렴, 친절, 조직 소통’을 주제로 한 청렴 도서관 운영 ▲청렴도서 속 좋은 글귀를 발췌해 공유하고 필사하는 활동 ▲매월 1일을 ‘청렴의 날’로 지정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 실천 캠페인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거창경찰서, 어린이날 기념 그림그리기 대회·교통안전 표어공모전 시상식
경남 거창경찰서(서장 박경준)는 29일 거창경찰서에서 어린이날 기념 ‘아동학대·학교폭력·어린이교통사고예방 그림그리기 대회’ 및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그림그리기 대회의 ▲아동학대부문은 정윤호(창남초6, 최우수), 전지현(아림초5, 우수), 구연호(아림초4, 장려)학생이 ▲학교폭력예방부문은 신지원(아림초5, 최우수), 백시은(아림초5, 우수), 박지안(아림초3, 장려)학생이 ▲어린이교통사고예방부문은 이채원(아림초4, 최우수), 윤서연(창남초5, 우수), 김정인(아림초4, 장려)학생이 수상했다.
표어공모전에서는 서하랑(북상초6, 최우수), 구연호(아림초4, 최우수), 조한결(아림초3, 최우수), 이지민(아림초5, 최우수), 공희록(아림초6, 최우수), 김성민(거창초2, 최우수) 학생이 수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