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빅데이터 실무활용능력 자격증' 온라인 운영 등[교육소식]

기사등록 2025/05/28 15:27:07
[광주=뉴시스] 조선대학교 '빅데이터 실무활용능력 자격과정 포스터'. (사진=조선대 제공) 2025.05.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조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내달 24일부터 27일까지 빅데이터 실무 활용능력 자격증 과정을 온라인(ZOOM)으로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거점형 이공계 아카데미 2차 직무역량 강화교육의 일환이다.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와 실무 대비를 위한 것이다.

강의는 빅데이터의 기본 개념, 데이터 시각화, 실무 분석 활용법 등 단계적 과정으로 채워지며 교육 수료 때는 관련 자격증 취득 기회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내달 2일부터 조선대학교 학생통합지원시스템(THE조아)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과정별로 신청할 수 있다.

◇조선대,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4명 최종 합격

조선대학교는 올해 지역인재 7급 수습직지원 선발시험 결과 대학이 추천한 졸업(예정)자 9명 중 4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28일 밝혔다.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은 지역 균형 발전과 지역 우수인재의 공직 진출을 위해 2005년부터 인사혁신처가 주관, 시행하는 시험이다.

전공성적 10% 이내 등의 일정 자격 요건을 충족한 졸업(예정)자가 총장 추천을 통해 응시할 수 있다. 필기시험(PSAT)·서류전형·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조선대학교는 모의고사·합격자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지역인재 7급 공무원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