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뉴시스] 박상수 기자 = 전남 목포시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자에게 제공되는 답례품의 내실화를 위해 올해 답례품 공급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 공고는 이날부터 내달 11일까지 목포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내달 10일부터 11일까지 목포시 자치행정과 고향사랑팀에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모집 대상은 목포시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사업체(사업자등록 및 통신판매업 신고업체)다. 답례품을 직접 생산(제조) 및 공급할 수 있어야 한다.
모집 분야는 ▲수산물 및 가공식품 ▲농축산물 및 가공식품 ▲관광상품 ▲기타 상품이다. 시는 내달 중 답례품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공급업체와 답례품을 선정하고 7월부터 기부자에게 해당 품목을 제공할 예정이다.
◇목포어린이도서관, 올해 '여름 IT강좌' 운영
목포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들의 문제 해결력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내달 10일부터 올해 '여름 IT강좌'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여름 IT강좌 프로그램은 메타버스 상상학교(초등2~4학년), 틴커캐드 3D 모델링 교실(초등3~6학년), 코딩 탐험대 햄스터로봇 출동(초등 1~3학년) 등 총 3개 강좌다. 7월11일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이번 강좌는 28일부터 목포시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어린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