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연맹, 여름맞이 'K리그 온 더 로드' 이벤트 진행

기사등록 2025/05/26 12:21:27

오는 31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서울=뉴시스] 한국프로축구연맹, 여름 맞이 'K리그 온 더 로드' 이벤트 진행.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하근수 기자 = 프로축구 K리그를 총괄하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오는 31일부터 내달 29일까지 'K리그 온 더 로드(K LEAGUE ON THE ROAD)'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K리그 온 더 로드'는 보드게임 '부루마불 K리그 에디션'을 기반으로 준비한 이벤트다.

'부루마불 K리그 에디션'은 K리그1과 K리그2 26개 구단이 등장하는 한정판 보드게임으로, 올해 7월 정식 출시된다.

프로축구연맹은 출시에 앞서 축구 팬들의 직관 경험을 더 풍부하게 하고, 현실과 보드게임에서 다양하게 K리그를 즐길 수 있게 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K리그 온 더 로드' 기간에는 전국 K리그 경기장별로 홈경기 일정에 맞춰 각 1회씩 이벤트가 진행된다.

각 경기장 이벤트 구역에서는 구단 및 연고지 특색을 반영한 스텝퍼 밟기, 다트 게임, 룰렛 게임, 벨크로 축구 등 미션을 운영할 계획이다.

'K리그 온 더 로드' 참가를 원하는 팬들은 각 경기장의 이벤트 기간을 확인한 뒤, 홈경기 당일 마련된 이벤트 구역을 방문하면 된다.

현장을 방문한 팬들에게는 미션 1회 참가권이 지급되며, 'Kick’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직관 인증을 진행한 팬들은 추가 참가권을 얻어 미션에 총 2회 참가할 수 있다.

미션에 성공한 팬들은 현장에서 ‘부루마불 K리그 에디션’ 말판 주사위를 굴려 산리오캐릭터즈 상품, 구단 공식 MD 상품 등을 경품으로 받게 된다.

또한, 경기장별로 미션에 참여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만 제공되는 한정판 주사위 모양 키링을 증정한다.

모든 경기장 별 미션은 응원 팀과 관계없이 K리그 팬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이벤트 기간 중 여러 경기장의 미션에 참가할수록 추후 진행될 경품 응모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K리그 온 더 로드'는 오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 전주월드컵경기장, 목동종합운동장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모든 경기장의 이벤트 운영 일정은 K리그 공식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그리고 'Kick'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triker22@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