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광주시가 19일 '어르신 맞춤형 정보화(ICT)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의 협업을 통해 추진했으며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에 참여 중인 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오늘건강' 앱 사용법 ▲디바이스 연동 방법 ▲건강정보 확인 및 활용 등 일상생활에 밀접한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현재 시는 허약관리 및 건강습관 개선이 필요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 351명(전년 대비 25% 증가)을 대상으로 '오늘건강' 앱과 손목 활동량계, 혈압계 등 스마트 디바이스를 연계한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워크숍 운영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17~18일까지 경기도 청소년야영장에서 청소년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치기구 연합 워크숍'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워크숍은 청소년 자치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등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기구 청소년 32명이 참가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한 회의 기법 교육을 통해 자치기구별 활동방향과 규칙을 설정하고 주도적인 의사결정 및 소통능력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미션 보물찾기와 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오리엔티어링 등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소속감과 공동체 의식을 다지는 시간을 보냈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