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지체장애인협회 합천군지회(회장 김홍기)는 15일 합천체육관에서 장애인의 사기 진작과 인식개선 및 사회참여 확대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제28회 합천군 장애인복지증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철 합천군수, 정봉훈 합천군의회 의장, 장진영 도의원 등 관내 기관사회단체장과 인근 지자체 지체장애인지회장, 관내 장애인 및 자원봉사자 등 900여명이 함께 했다.
행사는 색소폰 연주와 줌바댄스 공연의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표창장 수여 및 축사 등의 1부 기념식과 노래자랑, 기념품 배부 등 2부 화합 한마당으로 진행되었으며,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상호 존중의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 한국농어촌공사 합천지사, 청렴이행각서 교환식 및 안전결의대회
한국농어촌공사 합천지사(지사장 김동원)는 15일 공사감독, 현장대리인 등을 대상으로 건설현장 중대재해 예방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청렴이행각서 교환 및 안전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청렴이행각서 교환 및 안전결의대회 주요내용은 ▲청렴이행각서 교환식 ▲건설현장 안전관리 5대 중점사항 결의문 낭독 ▲가상현실(VR) 안전체험 교육 ▲건설현장 안전·품질역량 교육 등이다.
이번 안전결의대회를 통하여 ‘안전’과 ‘청렴’이라는 두 가지 가장 중요한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며 건설현장의 부패방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공동의지를 다지고, VR 체험교육(안전보건공단), 안전·품질관리 교육을 병행하여 실효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