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식]취약가구에 반려동물 이미용비 지원 등

기사등록 2025/05/11 12:04:50
[광명=뉴시스]광명시청 전경(사진=뉴시스DB).photo@newsis.com

[광명=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광명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회경제적 취약가구에 마리당 연 최대 8만원의 이미용비를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반려동물의 미용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중위소득 120% 미만의 취약가구 중 4월29일 기준 광명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며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견 또는 반려묘를 양육 중인 가구다.

오는 19일부터 6월13일까지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명=뉴시스]권예성 광명시공익활동지원센터장(사진 오른쪽)과 김은주 광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이 9일 상호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사진=광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제공)2025.05.11.photo@newsis.com

◇광명시공익활동지원센터, 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공익활동 활성화 MOU

경기 광명시공익활동지원센터와 광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9일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시민의 권리 증진을 위한 시민사회 및 공익활동 활성화를 목표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장애인 가족 및 당사자의 공익활동 참여 기회 확대 ▲공익활동가 및 시민 대상 장애인식개선 교육 공동 운영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공모사업 연계 ▲공간·인적 자원·정보 등의 상호 교류 및 지원 등의 구체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 협약 내용을 바탕으로 공동 실천을 마련하는 등 정기적인 협의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협력 체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