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건대 유아교육학과, AI기반 디지털 E-북 7편 제작

기사등록 2025/05/07 13:20:40

'유아 참여형 스토리텔링 활동 프로젝트'

[대전=뉴시스] 프로젝트에 참가한 대전보건대 유아교육과 학생들. (사진=대전보건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보건대학교는 유아교육학과가 AI(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AI 기반 창의적 E-북 제작 및 유아 참여형 스토리텔링 활동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유아들의 상상력과 표현력을 확장하는 동시에, 예비 유아교사들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과 교육 프로그램 기획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기획, 실행, 평가, 성과보고회 등 4단계로 운영됐고 약 두 달간 과정에서 총 7편의 디지털 E-북을 제작했다.

예비유아교사들은 유아 발달 특성과 개별 흥미를 반영, 다양한 스토리 라인을 구성하고, 유아와 상호작용으로 창의적인 콘텐츠를 개발했다.

특히 AI 기술을 활용, 유아가 스토리텔링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 유아의 자발적 참여와 흥미를 유도했다.

디지털 E-북은 QR코드 등 다양한 형태로 접근 가능하게 구성, 가정에서도 부모와 유아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연계형 교육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최유경 학과장은 "예비 유아교사들이 유아와 직접 소통하며 창의적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었던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유아교육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