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이천시가 제39회 이천도자기축제 기간인 25일부터 내달 4일까지 '이천시티투어 타고 도자기축제 고(GO)! 고(GO)!'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티투어는 축제 기간 중 주말에 총 6회(4월25·26·27일, 5월2·3·4일)진행한다. 오전 10시30분 이천역을 출발하는 투어는 도자기 축제장인 이천도자예술마을, 사기막골도예촌과 지역 관광지를 연계한 코스로 구성돼 있다.
4월 투어는 도자기 축제장과 아름다운 정원을 자랑하는 카페 티하우스에덴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5월 투어는 어린이들과 함께 축제장을 방문하는 가족 관광객을 겨냥해 도자기 축제장과 덕평공룡수목원을 함께 둘러보는 일정으로 운영한다.
◇이천시,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이천시는 28일부터 지역 내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물류비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 17개사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수출기업의 물류비 부담 완화와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수출 운송비의 70%(최대 400만원)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올해 1월1일 이후 수출 신고된 물류비로 국제 운송비(해상·항공운임)와 국내 운송비(컨테이너 등), 샘플 발송비 등이 포함된다. 부가세와 지원 한도 초과 금액은 기업이 부담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기업비서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