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시설공단, 5월 울산대공원 생태여행관 행사 등

기사등록 2025/04/24 15:38:15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시설공단(이사장 김규덕)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울산대공원 생태여행관에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곤충·식물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울산대공원 생태여행관에서 공단 공식 SNS 구독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체험 활동은 곤충과 식물을 주제로 애완 곤충 관찰 키트 만들기, 식용 곤충 관찰 키트 만들기, 천연 이끼를 활용한 미술 활동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아동 인권 보호와 권리 증진을 주제로 한 인식 제고 캠페인도 펼친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울산지사, 선암호수노인복지관 온누리상품권 전달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주택금융공사 울산지사(지사장 이재상)는 24일 제53회 어버이날을 앞두고 남구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100만 원 상당의 후원품(온누리 상품권)을 선암호수노인복지관(관장 이성호)에 전달했다.

이재상 울산지사장은 "어르신들의 따뜻하고 든든한 행복 파트너로 역할을 다하고 더 나아가 사회에 긍정적 역할을 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울산병원, 울산남구자율방범연합대와 협약

(의)혜명심의료재단(이사장 임성현) 울산병원(병원장 이주송)은 23일 울산남구자율방범연합대(연합대장 서정환)와 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협약은 범죄 예방을 위해 자발적으로 봉사하는 울산 남구 자율 방범 연합 대원들의 건강 보호와 복지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울산병원은 자율방범대원들이 병원을 이용할 때 건강검진과 진료 등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