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7일 '기회소득예술인 페스티벌'…경기도, 참여 모집

기사등록 2025/04/23 08:33:18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으로 접수

공연·전시, 영화, 뮤지컬, 북토크 등

[수원=뉴시스] 기회소득 예술인 페스티벌. (사진=경기도 제공) 2025.04.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내달 7일까지 올해 '기회소득예술인 페스티벌' 참여예술인을 모집한다. 기회소득 예술인 활동기회와 도민의 문화예술 접근성 확대를 위해서다.

23일 경기문화재단에 따르면 기회소득 페스티벌은 예술인 기회소득 확산사업의 하나다. 도민과 기회소득 예술인이 함께하는 축제를 통해 경기도 예술정책에 대한 공감대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도는 올해 기회소득 예술인과 대중예술인 합동공연, 국공립 전시관 중심 기획전, 예술인간 네트워킹 등을 중심으로 예술인의 성장을 지원하고 공연·전시, 영화, 뮤지컬, 북토크 등 장르를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2023·2024년 예술인 기회소득 수혜자 중 개인 또는 기회소득 예술인을 포함한 팀이다. 희망자는 지원신청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사실 증빙자료, 프로그램 계획서, 포트폴리오 등을 내달 7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기회소득 예술인 페스티벌을 통해 예술인은 예술활동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도민은 문화예술을 누림으로써 그 가치를 확산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사회적 가치 확산에 동참하고자 하는 많은 예술인들의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기회소득 예술인 페스티벌은 지난해 '토토즐 in 경기상상캠퍼스'와 연계한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7개 시·군에서 269명의 예술인이 5만7000여명의 도민에게 일상 속 문화예술누림 기회를 제공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