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일까지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모집대상은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비수도권 소재의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이다. 총 2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기업에게는 해외시장 인사이트와 글로벌 진출 준비를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또 부산외국어대학교 글로벌마케터과정 대학생이 서포터즈로 참여해 전시회 공동부스 운영 시 글로벌 투자자, 스타트업 관계자 등과의 원활한 의사소통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글로벌 역량 강화 교육과 사전 멘토링·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전프로그램과 InnoEX 전시회 및 IR 피칭 참여, 비즈니스 밋업 등을 지원하는 현지 프로그램에 이어 후속 멘토링 및 투자 연계 등을 위한 사후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참여기업에게는 글로벌 IR 피칭대회(Startup Wheel) 서류면제, 항공료(최대 45만원), 홍보물 제작 지원 등이 특전으로 함께 제공된다.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신청서류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강기성 부산중기청 청장은 "이번 스스로 프로젝트가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인만큼, 미래 유니콘을 꿈꾸는 유망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와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