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26일 가족문화페스티벌…백일장·미술대회

기사등록 2025/04/11 16:19:41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BNK경남은행은 26일 경남과 울산지역 최대 가족 문예 행사인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경가페·부제: 제34회 BNK경남은행 백일장 및 미술대회)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마산로봇랜드(사전접수)와 울산대공원 SK광장(현장접수)에서 동시에 열리는 경가페는 어린이가 참가하는 미술대회와 성인이 참가하는 백일장 부문으로 진행된다.

특히 마산로봇랜드 참여는 다중이용시설 밀집 우려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 차원에서 지난달 24일부터 사전접수를 시작해 지난 8일에 성인과 어린이를 포함 1만명이 신청해 조기 마감됐다.

1만명의 사전 접수 신청자 중 취소분이 발생하면 취소 인원만큼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모바일뱅킹 앱, 모바일 웹 새 소식 코너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미술대회와 백일장 부문은 행사 당일 공개되는 주제에 맞춰 작품을 제출하면 전문 심사위원단 심사로 상장과 장학금·상금(부상) 등이 수여된다.

유치부와 초등부 저·고학년 어린이가 참여하는 미술대회 부문은 유치원·초등학교 저학년과 초등학교 고학년생에게 각각 배부되는 8절지 도화지와 4절지 도화지에 그림을 그린 뒤 오후 1시까지 회수 부스(접수처1인당 1개 작품)에 제출한다

성인이 참여하는 백일장 부문은 당일 배부되는 용지에 띄어쓰기를 포함해 10자 이내로 가훈을 작성해 낸다.

제출된 작품은 부문별 심사를 거쳐 미술대회 2580명에겐 BNK경남은행장상·경남도지사상·경남교육감상·울산시장상·울산교육감상·경남메세나협회장상과 상금(부상), 백일장 6명에겐 화목상·행복상·바름상이 주어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