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가티·오슈' 카톡 이모티콘 쏜다…2만5000명 배포

기사등록 2025/04/04 15:36:43

7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무료

[서산=뉴시스] 서산시가 7일 배포할 ‘가티와 오슈’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 (사진=서산시 제공) 2025.04.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산=뉴시스]김덕진 기자 = 충남 서산시가 카카오톡(카톡) '가티와 오슈' 이모티콘을 선착순 무료로 2만5000명에게 베포한다.

가티와 오슈는 가로림만 점박이물범을 모티브로 시가 만든 관광 캐릭터다.

시는 7일 오후 2시부터 가티와 오슈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4일 밝혔다.

수령 방법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서산시'를 입력한 후 채널 추가 버튼(ch+)을 누르면 자동으로 발급된다.

해당 이모티콘은 내려받은 후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미 채널이 추가된 사용자는 채널을 차단한 후 다시 채널을 추가하면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시가 배포하는 이모티콘은 가티와 오슈의 정감 있는 서산 사투리와 일상에서 자주 표현하는 감정 등 총 16종이다.

시는 시 공식 캐릭터 해누리, 해나리와 함께 컬래버를 진행했다.

오은정 서산시 관광과장은 "전국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티와 오슈가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탄생했다"며 "가티와 오슈를 활용해 우리 시의 다양한 관광 명소를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점박이물범 가티는 푸른 빛의 수줍음 많은 내향형 수컷, 오슈는 복숭아 빛 발랄한 외향형 암컷으로 기획됐다.

가티와 오슈는 지난달 22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서 마스코트 콘테스트 대상을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spar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