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尹 탄핵 환영…위대한 시민의 승리"[尹 파면]

기사등록 2025/04/04 15:26:17
[시흥=뉴시스] 임병택 시흥시장. (사진=개인 페이스북 화면 캡처). 2025.04.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임병택 경기 시흥시장은 4일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파면 인용 결정과 관련해 뉴시스와 통화에서 "헌재의 결정을 환영하고 존중하는 가운데 시민의 승리며 이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결정은 앞으로 시민주권 강화를 위해 시민교육을 준비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며 "헌법과 민주주의를 짓밟은 정권이 막을 내린 새로운 미래를 향한 대한민국의 첫걸음"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민생 경제다. 그간 넉 달 가까이 끌어온 우리 사회의 분열과 갈등을 봉합하고 민생 챙기기에 더욱더 전념하겠다"며 "오직 민생, 오직 시흥 발전만을 위해 시민께 봉사하며, 더 열심히 뛰겠다"고 했다.

임 시장은 이날 개인 페이스북에 "위대한 국민의 나라, 위대한 시민의 나라!, 민주공화국 대한민국 만세!, 훗날 역사는 2025년 4월4일을, 독재자와 계엄군의 온갖 거짓을 맨몸으로 막아낸 '위대한 국민의 날 민주시민의 날'로 기록되기를 소망한다"고 적었다.

아울러 "그간 함께 해준 시민들께 존경하고, 고맙고, 감사하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