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인도 수술등 전문 기업과 MOU

기사등록 2025/03/25 08:47:45
(사진=덴티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덴탈·메디컬 솔루션 기업 덴티스는 인도의 무영(Shadowless) 수술등 전문 기업 호스페디아 메디케어(Hospedia Medicare)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덴티스는 지난해 인도에 신규 법인 설립, 수입 허가 절차를 완료하며 신규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이번에 덴티스와 MOU를 체결한 호스페디아 메디케어는 LED 수술 조명 사업 분야에서 35년 업력을 보유하고 있다. 천장형·이동형 수술등이 주력 제품이다. 해당 회사는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인도 현지에서 강력한 영업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두 회사는 이번 MOU로 인도 시장에서 수술등을 포함한 수술실 솔루션 점유율 확대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덴티스는 지난해 자사의 수술등 브랜드인 루비스(Luvis)를 토탈 수술실 솔루션 전체를 아우르는 '루비스 메디칼 시스템즈'로 새롭게 리뉴얼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 호스페디아 메디케어는 덴티스와 협력해 인도 수술실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두 회사는 단순히 제품 공급에만 협력하지 않고 인도 시장 특화 수술등 모델 개발 및 상품화, 기술 제휴, 공동 브랜딩을 통한 중장기 사업 로드맵까지 함께 꾸려가기로 합의했다.

심기봉 덴티스 대표는 "이번 MOU로 덴티스가 주력하고 있는 루비스 수술실 솔루션의 글로벌 공급 확대 전략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며 "세계 최대 규모의 인도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 점유율 확대로 실적 성장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