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식] 이천도자기축제 사전 체험 참여자 모집 등

기사등록 2025/03/10 19:41:48
[이천=뉴시스] 이천시 제39회 이천도자기축제 사전 체험 대상자 모집 안내문 (사진=이천시 제공) 2025.03.10.photo@newsis.com

[이천=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이천시가 15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이천도자기축제' 사전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열리는 도자기축제는 다음달 25일부터 5월 6일까지 이천도자예술마을과 사기막골도예촌에서 열린다.

사전체험 신청은 12일부터이며 선착순 300명이다. 참여는 이천도자기축제 공식 누리집에서 큐알(QR) 코드를 스캔해 신청하면 된다. 체험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 운영한다.

참가자는 공방을 방문해 50% 할인된 금액으로 물레 체험을 하며 자신만의 도자기를 제작한 뒤 축제 기간에 행사장에서 도자기를 찾아갈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도자기축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천시, 올해 체납실태조사반 본격 가동
 
이천시는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자에 대한 건전한 납세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현장 중심 체납실태조사반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체납실태조사반은 이달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이 기간 전화상담, 현장 방문 등을 통해 납부 홍보와 애로사항 청취 등 맞춤형 징수 활동을 펼친다.

생계형 체납자는 분납 유도와 함께 관계부서로 연계해 생계·의료·주거지원 등 복지서비스, 일자리 주선 등 구제 방안을 찾는다. 반면 고의 체납자는 각종 불이익과 체납처분 등을 설명해 체납액을 납부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