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노 마스와 협업 '다이 위드 어 스마일' 등 14곡 실려
이번 앨범엔 최근 팝계에서 가장 뜨거운 곡이자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다이 위드 어 스마일(Die With A Smile)'이 포함돼 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위를 찍었고, 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빨리 스트리밍 수 20억 회를 달성한 곡이다.
최근 '제67회 그래미 어워즈'에선 '최우수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부문을 받았다.
총 14곡이 실린 이번 앨범엔 이외에도 머릿속에 단숨에 각인되는 댄스 곡 '아브라카다브라(Abracadabra)'와 '디지즈(Disease)'도 수록됐다.
가가는 이번 앨범에 대해 자신의 초기 팬들이 사랑했던 팝 음악으로 다시 돌아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마주하는 것에서 시작됐다고 했다.
가가는 이러한 창작 과정에 대해 "산산이 부서진 거울 조각을 다시 맞추는 것과 같다. 조각들을 완벽히 원래대로 돌려놓을 순 없겠지만, 그 자체로 새롭고 아름다운 전체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자신했다.
'21세기 최고의 팝스타' 중 한 명인 가가는 2008년 데뷔 이후 여섯 장의 넘버 원 앨범과 여섯 곡의 넘버 원 싱글을 만들어냈다. 상업적인 성공은 물론 1개의 오스카, 14개의 그래미 등 수없이 많은 시상식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