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말라 아이돌' 에스파 윈터…이 식단 때문에?

기사등록 2025/03/06 16:22:44 최종수정 2025/03/06 16:25:31
걸그룹 에스파의 윈터(24)가 자신의 건강식 식단을 공개했다. (사진=윈터 인스타그램)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풍기 인턴 기자 = 걸그룹 '에스파'의 멤버 윈터(24)가 자신의 건강식 식단을 공개했다.

지난 3일 윈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쌈밥"이라는 글과 함께 쌈 채소와 고기, 장국 등이 포함된 식단을 공개했다.

이날 윈터가 언급한 '쌈밥'은 다양한 채소 잎에 밥과 찬을 싸서 먹는 한국 요리다. 신선한 채소와 함께 된장 양념이나 고기 요리에 곁들여 먹으면 균형 잡힌 영향을 섭취할 수 있다.

쌈 채소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성분이 포함돼 소화를 돕는 등 건강에 이점을 제공한다. 쌈밥에 활용하기 좋은 대표적인 채소로 상추, 깻잎, 배추 등이 꼽힌다.

상추는 락투카리움 성분이 함유돼 신경을 안정시키고 숙면을 돕는 등 긴장 완화와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소화를 촉진시킨다. 아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쓴맛이 거의 없다. 또 상추는 철분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피를 맑게 한다.

깻잎은 철분 함유량이 매우 높은 채소로, 로즈마린산과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돼 활성산소 제거와 염증 완화에 좋다. 혈액순환과 면역력에 좋고, 향긋한 향을 갖고 있다. 한편, 칼슘의 함량이 높은 깻잎은 뼈의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배추는 마찬가지로 소화 촉진과 면역력 강화에 좋고,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함유돼 위염 예방에 도움 된다.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있어 배추김치, 찌개, 국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효자 식재료다. 배추는 항암물질인 설포라판 성분이 있어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이 밖에도 호박잎, 케일, 쑥갓, 청경채 등 각기 다른 매력과 효능의 쌈 채소들이 있다.

이처럼 쌈밥은 먹으면 포만감뿐 아니라 다양한 영양분을 모두 섭취할 수 있는 다이어트 건강식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un9@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