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뉴시스]송종욱 기자 = 포항시는 지역 맛집 탐구와 미식 콘텐츠를 홍보하는 '시민 식객단'을 운영하고 있다.
식객단은 20~30대 젊은 층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가 20명으로 음식점의 친절, 위생 관리 평가, SNS 홍보에 나석 있다.
이들은 애초의 위생과 친절 서비스 평가에서 벗어나 올해부터 '퐝퐝 맛집'·'Bake the pohang', 외식업 특화거리 등 지역 미식 콘텐츠와 행사 홍보를 있다.
포항시의회는 설 명절을 앞둔 24일 군부대와 노인 복지 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장병들을 격려하고 어르신들을 살폈다.
김일만 의장과 이재진 부의장, 상임·특별위원장은 이날 해병대 제1사단 등을 방문해 설 연휴에도 국토 방위를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 노인복지시설인 '햇빛마을'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복지시설 운영에 따른 건의 사항 등을 듣고, 시의회가 지속해서 관심을 둘 것을 약속했다.
◇포항지역건축사회, 장학금 300만원 전달
포항지역건축사회 회장단이 24일 시청을 방문해 인재 육성 장학금 300만원을 맡겼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건축사회 회장단과 건축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건축 인허가 처리 기간 단축 등 행정 절차 간소화 등을 내용으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jw@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