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인천시교육청, 교육공무직 787명 합격자 발표 등

기사등록 2025/01/10 11:11:17
(사진=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교육청은 10일 늘봄행정실무사 등 14개 직종의 교육공무직원 공개채용 최종합격자 787명을 발표했다.

합격자들은 2월 직무 적응 교육 후 3월1일부터 신규 채용 후보자 명부 순위에 따라 지역 교육행정기관과 공립학교에 배치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교육청 누리집 시험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신학기 대비 늘봄학교 운영 점검

인천북부교육지원청은 2월 말까지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신학기 대비 늘봄학교 운영 점검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겨울방학 중 늘봄학교 운영 점검, 선택형 교육 프로그램 및 선택형 돌봄 프로그램 운영 점검과 연계해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학교별 현황을 파악해 현장 중심의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학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서면, 유선, 현장 방문 점검을 병행하며 점검 결과와 학교 현안 자료는 늘봄학교 학생 참여율 향상 방안 마련과 학교 지원 방안을 수립하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중앙도서관, ‘2025년 읽걷쓰 시민 동아리’ 모집

인천시교육청중앙도서관은 13일부터 읽걷쓰 시민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읽걷쓰 시민 동아리는 시민들이 도서관을 중심으로 읽고 걷고 쓰는 활동을 함께하는 독서문화 캠페인이다. 중앙도서관에서는 동아리 운영에 필요한 도서와 물품, 활동 장소, 동아리 특성에 맞는 특강 등을 지원하며, 작성된 글은 책자로 발간할 예정이다.

인천시민 5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중앙도서관 누리집(lib.ice.go.kr/jungang)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