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부산 국회의원, 시청 여객기 참사 분향소 찾아

기사등록 2025/01/02 14:23:07

부산시와 긴급 현안 간담회도

박수영 시당 위원장 "경제·민생·안전 모두 잡을 것"

[부산=뉴시스] 원동화 기자 = 국민의힘 부산 국회의원들이 2일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 1층에 마련된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희생자 합동 분향소를 찾아 분향했다. 박수영(남구) 부산시당위원장을 비롯해 이헌승(부산진구을), 김미애(해운대구을), 조승환(중·영도구), 곽규택(서·동구), 김희정(연제구), 정연욱(수영구), 정동만(기장군), 박성훈(북구을), 이성권(사하구갑), 백종헌(금정구) 국회의원과 서병수 북구갑 당협위원장이 참석했다. 2025.01.02. dhwon@newsis.com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국민의힘 부산 지역 국회의원들이 2일 부산시청을 찾아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고 부산시와 긴급 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후 박수영 국민의힘 부산시당 위원장을 비롯해 이헌승(부산진구을), 김미애(해운대구을), 조승환(중·영도구), 곽규택(서·동구), 김희정(연제구), 정연욱(수영구), 정동만(기장군), 박성훈(북구을), 이성권(사하구갑), 백종헌(금정구) 국회의원과 서병수 북구갑 당협위원장은 부산시청 1층에 마련된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분향소를 찾았다.

박 위원장은 방명록에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께 깊은 조의를 표합니다.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겠습니다'라고 메시지를 남겼다.

국민의힘 국회의원들은 시청 7층 영상회의실로 이동해 박형준 부산시장과 이준승 행정부시장, 김광회 미래혁신부시장 등 시 간부들이 참석한 '부산시-국민의힘 부산시당 긴급 현안 간담회'에 참석했다.

박 위원장은 "신년 하례식 대신 부산의 경제와 민생, 안전을 한 번 짚어봐야 하지 않겠나 생각해서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며 “올 한 해는 반드시 부산 경제, 민생, 안전을 모두 잡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산=뉴시스] 원동화 기자 = 부산시와 국민의힘 부산시당이 2일 오후 연제구 부산시청 7층 영상회의실에서 긴급 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2025.01.02. dhwon@newsis.com
이에 박형준 부산시장은 "작년 축소된 예산안 속에서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등 우려와 슬픔 속에서 2025년 새해를 맞이했다"며 "이런 비상 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모든 수단을 가동해 위기를 넘어가겠다"고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민생 경제 안정 대책 ▲김해공항 항공 안전 대책 ▲항만 및 선박 안전 대책 ▲도시철도 안전 대책 ▲대형 화재 및 동절기 관련 안전 전반 대책에 대해서 보고와 토론이 이뤄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