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2025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 시작

기사등록 2024/12/31 13:43:31

정시 모집정원 1327명

6개 첨단학과 289명 선발

1월3일 접수 마감

세종대학교 전경. (사진=세종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신영 인턴 기자 = 세종대학교가 오늘(31일)부터 1월3일까지 2025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정시모집은 ▲일반학생 전형(가·나·다군) ▲군 계약학과 전형(국방시스템공학·항공시스템공학-가군, 사이버국방-나군) ▲농어촌학생 전형(가·나군) ▲특성화고교졸업자 전형(가·나군) ▲특성화고교졸재직자 전형(나군) 등으로 총 1327명을 선발한다.

세종대는 올해 지능정보융합학과와 콘텐츠소프트웨어학과를 신설했다. 따라서 작년에 신설된 ▲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 ▲AI로봇학과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 ▲우주항공시스템공학부 지능형드론융합전공을 포함해 총 6개 첨단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또 육군 계약학과인 사이버국방학과 전형(나군)을 신설했다. 1단계에서는 수능 성적으로 모집인원의 4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과 면접평가, 체력검정, 육군본부 주관 평가(합불 판정)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일반학생 전형의 인문·자연계열은 수능 100%를 반영해 선발하며, 예체능계열은 모집단위에 따라 수능 성적 외에 실기고사 성적과 학생부(교과) 성적을 반영한다. 모집단위별로 전형 방법, 실기고사 내용, 전형 요소별 반영 비중이 다르므로 반드시 모집요강을 확인해야 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국어·수학 표준점수, 탐구영역 변환 표준점수, 영어 등급을 반영한다. 계열별 반영비는 세종대 모집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계약학과인 ▲국방시스템공학과 ▲항공시스템공학전공 ▲사이버국방학과는 1단계에서 수능 100%를 반영해 일정 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각각 해군·공군·육군 주관 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 전형은 정시모집 전형 중 유일하게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지원자들은 국어, 수학, 영어, 탐구(사회·과학탐구 중 1과목) 중 3개 영역 등급 합이 10 이내여야 한다.

가군과 나군에서 모집하는 농어촌학생 특별전형과 특성화고교졸업자 특별전형은 수능 100%를 반영해 선발한다. 특성화고교졸업자 특별전형은 수능 직업탐구 응시자도 지원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g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