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1시간 무료…새해 1월까지
죽도시장 4개소, 중앙상가, 대해시장 등 5곳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포항시는 내년 1월 말까지 죽도시장 등 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을 1시간 무료 개방해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로 민생 경제 회복에 나선다. 사진은 관광객과 시민이 붐비는 포항 죽도시장 전경. (사진=포항시 제공) 2024.12.25. photo@newsis.com
[포항=뉴시스]송종욱 기자 = 포항시는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해 내년 1월 말까지 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을 1시간 무료 개방한다고 25일 밝혔다.
무료 개방하는 공영주차장은 ▲죽도시장 4개소 ▲중앙상가 ▲대해시장 ▲큰동해시장 ▲북부시장이다.
시는 주차장 무료 개방으로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까지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고 침체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침이다.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포항시는 내년 1월 말까지 죽도시장 등 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을 1시간 무료 개방해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로 민생 경제 회복에 나선다. 사진은 포항시 북구 신흥동 중앙상가 공영주차장 모습. (사진=포항시 제공) 2024.12.25. photo@newsis.com 또 주차장 개방으로 불법 주차에 따른 위험성을 줄이고, 시장 이용객들의 주차비 부담을 줄여 방문객 증가로 지역 상권의 매출 상승에도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이상현 경제노동정책과장은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은 관광객과 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정책으로 많은 이용객들이 전통시장을 찾아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jw@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