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혁, 7개 도시 亞투어 성료…'낮밤녀' 인기 실감

기사등록 2024/12/23 13:53:16
[서울=뉴시스] 최진혁. (사진=애닉이엔티 제공) 2024.12.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서현 인턴 기자 = 배우 최진혁이 아시아 투어를 성료했다.

23일 소속사 애닉이엔티에 따르면, 최진혁은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CG아트홀에서 개최된 2024 최진혁 팬콘 투어 인 아시아 '데이 앤 나잇(DAY AND NIGHT)' 서울을 끝으로 아시아 투어를 마무리했다.

투어는 약 3개월 간 총 7개 도시에서 진행됐다. 지난 10월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오사카, 타이베이, 마닐라, 자카르타, 방콕, 서울까지 7개 도시에서 현지 팬들을 만났다.

최진혁은 아시아권에서 두터운 해외 팬층을 보유 중이다. 드라마 '상속자들' '구가의 서' '운명처럼 널 사랑해' '마성의 기쁨' '터널' 등에 출연한 바 있다.

이번 아시아 투어를 통해 그는 JTBC 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 흥행 열기를 견고히 했다. 

그는 이 드라마에서 액션, 멜로, 코미디를 자유자재로 오가며 글로벌한 인기를 얻었다. '낮과 밤이 다른 그녀’ 최종회 시청률은 11.7%(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했으며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TV(비영어) 부문에서는 총 28개국에서 10주 연속 글로벌 순위에 진입했다.

그는 필리핀 ABS-CBN(에이비에스-씨비엔) 인기 버라이어티 쇼 '잇츠 쇼타임(It's Showtime)'에 출연하고 대만과 필리핀, 인도네시아 현지 유력 매체의 조명을 받으며 글로벌 입지를 다시 한 번 증명했다.

특히 서울 팬미팅에서 신청곡 타임 코너를 마련해 팬들이 원하는 곡을 즉흥적으로 불렀다. MC 이국주와 함께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국내에서도 팬미팅을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아시아 투어를 하며 위로와 격려를 많이 받았다. 늘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최진혁은 지난 7일 서울 서초구 한전아트센터에서 개막한 뮤지컬 '블러디 러브'에서 드라큘라 역으로 무대에 올랐다. 공연은 내년 2월 16일까지 이어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dochi10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