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해외취업 연수과정·운영기관평가 'A등급' 등[교육소식]

기사등록 2024/12/19 15:12:05
[대구=뉴시스] 계명문화대학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한 올해 해외취업 연수과정 및 운영기관 평가에서 2개 과정(호주, 말레이시아) 모두 평가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계명문화대 제공) 2024.12.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계명문화대학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한 올해 해외취업 연수과정 및 운영기관 평가에서 2개 과정(호주, 말레이시아) 모두 평가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전국 전문대학 중 유일하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최근 K-Move 스쿨 등 지난해 해외취업연수사업 운영에 참여하고 있는 전국 64개 운영기관의 141개 연수과정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에서 계명문화대는 특화된 해외취업 프로그램 개발·운영과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2개 과정 모두 A등급을 획득했다. 내년부터는 별도의 우수과정 우대 혜택도 받는다.

계명문화대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10년 연속 해외취업연수사업인 K-Move스쿨 해외취업 연수과정 운영을 통해 지금까지 총 220명의 해외취업자를 배출했다.

◇대구사이버대, 한국장학재단과 고등교육 지원 활성화 협약

대구사이버대학교는 한국장학재단과 고등교육 지원 활성화 및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학이 보유한 온라인 교육 분야의 노하우와 역량을 기반으로 재단의 다양한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며 학업에 대한 열정을 지닌 학생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들 기관은 교육 기회의 확대와 학습 환경의 개선을 이루고 학생들이 보다 나은 학업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의지와 능력이 있는 학생에 대한 학자금 지원 사업 ▲학자금 중복지원 예방 ▲고등교육 등에 관한 공동 연구 ▲인적 교류와 인프라 활용 지원 ▲학생 및 학자금 지원 사업에 대한 적극적 홍보 협력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