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문화재단, 출범 5주년 포럼 '문화예술 길을 묻다'

기사등록 2024/12/05 11:04:35

11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

'태백, 문화예술 길을 묻다'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태백=뉴시스]이덕화 기자 =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오는 11일 오후 2시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재단 설립 5주년을 기념한 문화예술 포럼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포럼 주제는 '태백, 문화예술 길을 묻다'이다. 전문가, 시민, 유관기관 등이 참여해 문화예술과 관광분야 정책동향을 공유하고 방향성을 논의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기조발제, 발표, 패널 토론이다. ▲좌장은 백현주 전 국악방송 사장 ▲기조발제는 유영심 강원연구원 연구위원 ▲발표자는 최성현 (재)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 이한수 문화저널 21 차장, 박동수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태백지부 회장, 엄단경 태백 청년협의체 부위원장이 참여한다.

기조 발제에서는 '문화예술정책과 지역문화'에 대한 주제로 지금까지 발표된 문화·관광 분야 정책에 따른 지역의 성장 방향성을 제안한다.

발표 주제는 첫번째 '인구위기에 따른 지역문화시설의 역할', 두번째 '태백 문화예술활성화를 위한 재단의 역할', 세번째 '축제와 경제의 상관관계', 마지막 '지역발전을 이끄는 창의적인 문화자원'이다.

태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에서 당면한 여러 현안들이 다양한 시점에서 조망되고 방향성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