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입점 임테기 '슈얼리'…모기업은 코로나 신데렐라

기사등록 2024/12/02 14:04:07

수젠텍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제조한 제품" 강조

"범국민적 브랜드로 사랑받는 슈얼리로 거듭날 것"

[서울=뉴시스] 2일 코로나19 수혜를 받았던 체외진단 기업 가운데 하나인 수젠텍이 자사의 여성호르몬 검사 브랜드 '슈얼리'가 전국 다이소 매장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사진=수젠텍 제공) 2024.12.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코로나19 수혜를 받았던 체외진단 기업 가운데 하나인 수젠텍의 여성호르몬 검사 브랜드 '슈얼리'가 전국 다이소 매장에 입점한다.

수젠텍은 슈얼리가 전국 다이소 1200여개 매장에서 판매된다며 2일 이같이 밝혔다.

슈얼리는 Sure(확실한)+Early(빠른)의 합성어로, 2014년부터 여성호르몬 검사를 위한 임신, 배란, 폐경 테스트기를 개발 및 제조하고 있다.

이번에 다이소에 입점하는 슈얼리 임신테스트 스트립은 임신 진단에 있어 가성비가 높고 99% 정확도로 진단이 가능하고, 슈얼리 얼리체크 프라임은 생리 4~5일 전 임신 여부를 조기에 진단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최근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펨테크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다양한 여성호르몬 진단이 필요해지고 있으며, 수젠텍은 여성 생애 전주기 관련 5종의 호르몬 측정이 가능한 진단 제품들을 국내외에서 최초로 선보이고 있다.

식품의약안전처의 2023년 의료기기 생산 및 수출입 실적 자료에 따르면, 임신 진단에 사용되는 '개인용임신내분비물질검사지'는 해외 수입 비중이 전체 대비 약 50%를 차지하고 있다. 슈얼리는 국내 종합병원의 임상시험을 통해 제품 성능을 검증받은 순수 국내 기술 기반 제품이다.

수젠텍 관계자는 "다이소 진출을 통해 브랜드 제품력을 인정받고, 더 많은 고객과의 접점을 마련해 기쁘다"라며 "범국민적 브랜드로 사랑받는 슈얼리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