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보일러 부문 수상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귀뚜라미는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제27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24년 연속 가정용보일러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은 소비자 존중, 여성 친화, 친환경, 사회공헌, 상생경영 등을 실천해 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여성 소비자와 자문위원단 평가를 통해 결정하는 수상 제도다.
귀뚜라미는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와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상생 경영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임직원들의 모성 보호와 일·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임산부 및 배우자 출산 휴가, 육아휴직, 임신기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가족 돌봄 휴직 및 휴가 등 여건과 시기에 따른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귀뚜라미문화재단과 귀뚜라미복지재단은 장학금 지원, 학술연구 지원, 교육기관 발전기금, 사회복지시설 지원 등으로 지난 39년 간 553억원 규모를 사회에 환원하며 지역사회에 희망을 전하고 있다.
특히 1985년부터 이어진 장학금 지원 사업을 통해 5만여 명의 미래 인재들에게 학업의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대한민국 여성 소비자들이 오랜 기간 귀뚜라미보일러에 보내주신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소비자와 임직원 그리고 지역 사회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상생 경영 실천을 통해 국민보일러 브랜드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