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 동구, 의료급여 수급권자 대상 선물 증정 이벤트 등

기사등록 2024/11/25 10:58:36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울산시 동구보건소는 의료급여 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수검자를 대상으로 선물 증정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자는 동구주민 20~64세(1960~2004년생) 중 짝수년도 의료급여 수급권자이다.

이들은 본인부담금 없이 무료로 일반 건강검진을 받은 뒤 검진확인서와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 3층 보건행정과 진료지원팀을 방문하면 된다.

동구보건소는 선착순 200명에 한해 3단 자동 우산과 치약 칫솔 세트를 증정한다. 증정 기간은 내달 31일까지다.

의료급여 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항목은 ▲신체 계측 ▲흉부 방사선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구강 검사 등이다.

대상자들은 지정 검진 기관에서 사전문의 및 예약 후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지정 검진 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누리집과 동구보건소(052-209-4130)에서 확인 가능하다.


◇슬도아트 실감 콘텐츠 전시 '슬도의 울림' 마련

울산시 동구 슬도아트는 27일부터 실감 콘텐츠 전시 '슬도의 울림: 바다가 전하는 디지털 호흡'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슬도의 소리를 기반으로 음악과 미술을 결합한 디지털 아트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이 직접 예술 작품에 참여하는 상호 소통적인 전시 작품으로, 관람객의 움직임에 따라 디지털 이미지가 음악과 함께 동적으로 변화한다.

특히 해당 작품들은 지역의 특화된 소재를 활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울산 지역 특화 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전시는 슬도아트 내 갤러리 '트'에서 내년 상반기까지 관람할 수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j@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