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선정 쾌거"…코지마, 동반위 인증 'ESG우수중소기업'

기사등록 2024/11/25 08:54:57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노력 인정받아

친환경 제품·서비스 등 ESG 경영 고도화

[서울=뉴시스] 25일 종합 헬스케어 전문 기업 코지마는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로부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재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코지마 제공) 2024.11.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코지마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노력을 다시 한 번 인정 받았다.

종합 헬스케어 전문 기업 코지마는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로부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재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동반위는 대기업 및 중소기업 간 공급망 차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사 ESG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참여기업의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 교육, 역량 진단, 현장실사 등을 다각적으로 진행하고, 준수율이 우수한 협력사에 2년 단위로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수여하고 있다.

코지마는 롯데하이마트의 파트너사로 지난 2022년 해당 사업에 동참해 ESG 우수 기업으로 첫 선정된 바 있다. 이후 꾸준한 노력을 통해 이행 사항 진단에서 90% 이상의 높은 준수율을 기록하며 올해 두 번째 인증을 받았다. 특히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 개발 확대 ▲임직원의 환경 보호 실천을 통한 환경경영방침 준수 ▲직원 안전관리 교육 강화 ▲윤리경영 체계 구축 등을 통해 ESG 경영을 고도화해 나가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코지마는 앞으로도 ESG 관련 정책을 철저히 준수하고 경영 전반에 걸쳐 적극적으로 실천함으로써 헬스케어 업계의 ESG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해성 코지마 대표는 "최근 ESG 경영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동반성장위원회의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을 다시 획득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업계에 사회적 책임 경영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ESG 경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