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망실버복지센터 요양보호사와 사회복지사가 300여 포기 김장을 담갔고 새소망실버복지센터 소속 어르신 100가구와 남목노인복지관 소속 취약 어르신 50가구에 김장 김치를 후원했다.
새소망실버복지센터 우승자 센터장은 "어르신께 직원과 함께 정성으로 담근 김장 김치를 전달할 수 있어 뿌듯하다. 우리 기관뿐만 아니라 남목노인복지관과 연계해 더 많은 어르신께 사랑을 나눌 수 있어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박철민 관장은 "더 많은 취약 어르신께 사랑을 전달해 준 새소망실버복지센터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과 더 넓은 사랑을 베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지역아동센터 울산광역시지원단, 성장발표회 '함성' 성료
지역아동센터 울산광역시지원단(단장 장준익)은 SK에너지 후원,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성장발표회 '함성'을 21일 팜파스 13에서 성료했다고 밝혔다.
지역아동센터 졸업생 및 실무자 성장 사례를 지역사회에 공유하는 소중한 기회를 통해 지역아동센터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실무자 소진을 예방하는 데 기여했다.
장준익 단장은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준 SK에너지에 감사하다. 지역아동센터 역할을 지역사회에 알리는 호기가 됐다. 지역아동센터 실무자 노고를 인정하고 지지하는 자리가 됐다"면서 "지역아동센터의 가치와 중요성을 지역사회에 알리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첫 시작한 성장발표회가 지역아동센터 중요성과 가치를 지역사회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 지역아동센터와 실무자 및 졸업생 성장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에 지역아동센터를 알리는 긍정적인 기회였다"고 행사 의미를 부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