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소식]섬진강기차마을 레이싱 챌린지 '신기록 도전' 등

기사등록 2024/11/24 10:11:09
[곡성=뉴시스]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레이싱 챌린지. (사진=곡성군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 곡성군은 섬진강기차마을에서 25일부터 '레이싱 챌린지-신기록에 도전하라'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레이싱 챌린지는 손으로 작동하는 비행기 모양의 레일바이크를 타고 정해진 주로를 달리는 1인 기록 경기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300m의 레일을 달릴 수 있으며 신기록을 달성할 경우 3만원 상당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기본 기록은 남자 남자 3분 9초, 여자 5분 28초이다.

◇곡성군립청소년관현악단, 학교예술교육제 최우수상

곡성군립청소년관현악단은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2024년 전국학교예술교육축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곡성=뉴시스] 곡성군립청소년관현악단. (사진=곡성군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군립청소년관현악단은 본선 경연의 오케스트라-표준분야에서 감정이 풍부한 멜로디와 강렬한 리듬의 '핀란디아'를 연주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국 학교예술교육축제는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전국 103개교가 예선에 참가해 41팀(50개교)이 본선에 진출했다.

◇곡성군 '사랑의 땔감 나누기'

곡성군은 숲 가꾸기 사업을 통해 얻은 간벌재 45t을 난방 취약계층에 45가구에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곡성=뉴시스] 곡성군 사랑의 딸감 나누기. (사진=곡성군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군은 산불 방지와 저탄소 녹색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산림 내 방치되고 있는 나무 등을 벌목하고 병해충 유인목을 제거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벌목된 나무는 땔감과 톱밥으로 만들어져 축산·과수 농가에 공급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