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군 먹거리계획 포럼 개최 등

기사등록 2024/11/22 12:12:55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21일 합천군문화예술회관에서 학교 영양(교)사, 먹거리 지역활동가, 생산농가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합천군 먹거리계획 포럼’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포럼은 합천군 먹거리계획(푸드플랜)에 대한 군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되었으며, 2024년 먹거리통합지원센터 및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등 추진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먹거리전략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행사는 농업유통과장의 푸드플랜 추진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건국대학교 윤병선 교수의 ‘왜 지역먹거리계획인가?’,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정환열 상임이사의 청양군 운영 사례 발표 등이 이어졌다.

이후 커뮤니티링크협동조합 안대성 대표가 좌장을 맡아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참여한 토론이 진행되었으며, 합천군 계층별 먹거리 보장 강화 및 지역 먹거리 공급 확대 방안 등 정책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이 활발히 교환됐다.

한편 합천군은 지역 내 생산, 가공, 유통, 소비, 폐기를 통합해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사회·경제·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먹거리 종합 전략을 추진 중이다.

◇ 합천소방서, 소방노조와 함께하는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합천=뉴시스] 합천소방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소방서(서장 박유진)는 22일 소방노동조합(노조)과 함께하는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음주운전 처벌과 단속이 전국적으로 강화되는 상황에서 음주운전 예방의식·경각심 고취로 음주운전을 근절하고 전 직원 공감대를 형성해 올바른 음주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진행됐다.

소방서는 박유진 서장과 노조 지회장(소방장 김대섭)을 시작으로 간부직원 및 전 직원이 이번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