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협 대구경찰청장, 경찰 핵심 정책과제 간담회 개최

기사등록 2024/11/19 16:30:51
[대구=뉴시스] 이승협 대구경찰청장이 19일 오전 성서경찰서를 찾아 '경찰 핵심 정책과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대구경찰청 제공) 2024.11.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이승협 대구경찰청장이 19일 오전 성서경찰서를 찾아 '경찰 핵심 정책과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청장은 이날 우수파출소 1위를 차지한 성서경찰서 성당파출소를 방문해 유공 경찰관을 포상하고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후 성서경찰서를 방문해 치안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어 정책의 현장 적용에 있어 실무적 어려움이나 개선 필요 사항이 있는지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경찰서 통합수사팀을 비롯한 수사 부서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수사 신속·완결성 제고 효과를 시민이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각급 관리자에게는 중요 사건 병합 및 수사 지휘 활성화, 수사관 역량 강화 등을 통한 수사업무 완결성을 높이는 데 힘써 줄 것도 당부했다.

한편 성서서는 대구 최대 도심공원인 두류공원과 테마파크인 이월드 등을 관할 하며 치안 부담이 상당함에도 불구하고 전년도 대비 교통사고 사망자가 감소하는 등의 성과를 냈다.

이승협 청장은 "치안 활동의 지향점을 국민으로 정립하고 국민과 현장으로부터 공감받는 정책 추진을 위해 업무역량이 결집하도록 다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