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성공스토리 공유"…가천대, 29일 'GCS THE 포럼'

기사등록 2024/11/19 16:00:32
[성남=뉴시스] 가천대 제8회 ‘GCS THE 포럼’ 행사 안내문 (사진=가천대 제공) 2024. 11. 19.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가천대학교 스타트업칼리지 가천코코네스쿨이 29일 대학 AI관에서 ‘학생 창업가의 기업가적 전환: 초기 스타트업의 조직관리’를 주제로 제8회 ‘GCS THE Forum’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학생창업토크와 오픈토크(패널토론) 두 세션으로 진행하며 학생들이 창업 초기에 겪는 조직 운영과 팀 구성의 난관을 극복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언과 사례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1부(학생창업토크)는 ▲최유진 클라썸 공동대표 ▲오재호 파일러 대표 ▲안영학 이벤터스 대표 ▲박정현 비브리지 대표 ▲강협 가온프라임 이사 ▲박상언 프리더(Freeder) 대표 등이 연사로 나서 창업 초기의 고민과 도전, 실패담 등을 전할 예정이다.

2부(오픈토크)에서는 가천대 스타트업칼리지 황성현 교수가 사회를 맡아 ‘청년 창업가들의 기업가적 전환,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까?’를 주제로 1부 연사들과 함께 창업 과정에서 알아두면 유익한 경험과 조직 관리 방안을 모색한다.

이 자리에는 클라썸의 이채린 공동대표와 가천대 경영학부 이중학 교수도 패널로 참여해 학생 창업가들의 실질적인 고민을 듣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다.

포럼은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전등록 선착순 100명에 한해 무료로 현장참석이 가능하다.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도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