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찬회는 공사설립 이후 최초로 협력사에서 근무하는 현장 직원을 초청해 공사 동반성장 담당 직원과 한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공사 사장, 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해 공사 동반성장 담당자와 23개 협력업체에서 근무하는 현장 직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또 행사는 협력업체 장기재직 우수인력 포상,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초청강의, ESG 동반성장 직무 교육, 팀 소통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
◇부평구의회,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의회는 직장 내 양성평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 및 안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조우진 중앙경찰학교 여성청소년분야 교수요원을 초청해 의원 및 사무국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또 일상에서의 성차별, 성희롱, 성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양성평등 의식과 실천 의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부평구의회 제266회 정례회 개회
인천 부평구의회는 12월 13일까지 일정으로 제266회 정례회를 개회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4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및 2025년도 예산안 심사,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 심의 등 다양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또 12월 6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안, 조례안 등 안건에 대한 심사와 12월 9~12일까지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서 예산안에 대해 심도 있는 심사를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12월 1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조례안과 예산안 등 심사 안건을 최종 의결하여 회기를 마무리하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