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 12월6일 개장…프리미엄 시즌패스권 출시

기사등록 2024/11/19 14:10:03

인공눈 제설·시설 안전점검 등 준비 만전

[정선=뉴시스] 스키장 첫 제설 모습. (사진=하이원리조트 제공) 2024.11.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정선=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가 내달 6일 동계시즌 스키장 개장을 앞두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이원리조트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안전펜스 설치를 시작해 현재까지 전체 슬로프 약 28㎞ 구간 중 24㎞ 설치를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하이원리조트는 29일까지 전 구간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 최상의 설질을 위해 제설기 90여대를 점검하고 지난 18일 첫 인공눈 제설작업을 시작했다. 지난달 25일에는 급격한 기상변화 등 불가항력적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 발생 시 고객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케이블카 비상 구조 훈련도 진행했다.

하이원리조트는 동계시즌 스키장을 찾는 이용객 편의를 위해 프리미엄 시즌 패스권을 신규 출시하고 코로나19 이후 중단됐던 프리미엄 스키스쿨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
[정선=뉴시스]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프리미엄 시즌 패스권은 케이블카와 리프트를 이용 패스와 함께 ▲전용라운지 ▲전용주차 ▲전용로커 ▲눈놀이 테마파크 '스노우월드' 이용권 ▲하계 장비 보관 등 혜택이 포함돼 동계시즌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준호 하이원리조트 레저영업실장은 "비상 구조 훈련, 장비 점검 등 동계시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설 점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고객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올 겨울 하이원을 찾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