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노베이션 우수협업' 18개사, 중기부 장관상 수상

기사등록 2024/11/19 14:00:00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 개최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세종시 어진동 중소벤처기업부. 2024.08.01. ppkjm@newsis.com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19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에서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성과 확산을 위한 '2024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은 대기업과 스타트업간 협업수요를 발굴·연결하고, 정부의 후속 연계 지원을 통해 기업간 개방형 혁신을 활성화하기 위한 상생협력 사업이다.

정부와 민간기업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1부 개막행사에서는 우수 협업 창업기업과 대기업 등에 대한 중기부 장관 표창(10점)과 상장(18점) 시상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지난 달 통합경진대회에서 분야별 대상을 받은 기업의 우수 협업사례 발표와 패널토크, 전문가 특강 등이 이뤄졌다.

SK에너지의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인공지능 지리정보시스템 가스감지 솔루션' 협업과제에 선정된 크래블은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 및 초정밀측위 솔루션 등을 활용해 SK에너지 사업장 내 구축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가스감지 솔루션의 개선을 진행 중이다.

호반그룹의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호텔플랫폼 구축' 협업과제에 나선 두왓은 호반호텔앤리조트 내 모바일 체크인-아웃 기능 등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 강화 플랫폼을 제작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호반그룹 사업장 서비스 확대 공급과 더불어 해외 진출을 모색 중이다.

김성섭 중기부 차관은 "이제 오픈이노베이션은 대기업-스타트업 간 동반성장의 한축으로 기업의 성장에 있어 선택이 아닌 필수과정으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중기부는 앞으로도 협업의 연결고리가 돼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개방형 혁신의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