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29일까지 '2024 학교급식 운영 우수사례 및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실천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영양·식생활 교육 활성화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한 것으로 지구 환경과 건강을 지키는 식습관 실천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설명이다.
공모 출품 부문은 ▲영양·식생활 교육 및 다양한 특색 프로그램 운영사례 ▲그 외 학교급식 운영 부문이다. 학교 현장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영양·식생활 교육 및 급식 운영사례를 대상으로 한다.
학생 대상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실천 포스터 공모전은 ▲지구와 나를 지키는 건강한 식생활 ▲음식물 남기지 않기, 저탄소 급식, 환경을 생각하는 급식 실천하기 등의 내용으로 초등부(1~3학년), 초등부(4~6학년), 중·고등부로 구분해 실시한다.
입상작은 내달 중 부문별로 최우수, 우수, 장려상을 선정해 제주도교육감 표창 및 포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교육청 누리집 학교급식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교급식에 대한 이해 및 지구 환경과 건강을 지키는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0jeoni@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