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시대에 필요한 인재 양성"…휴넷, '미래역량스쿨' 출시

기사등록 2024/11/14 11:42:34

AI관련 현업 최강자 전문 교수진

오는 18일까지 무료체험단 모집

[서울=뉴시스] 휴넷 '미래역량스쿨' 출시 (사진=휴넷 제공) 2024.1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인공지능(AI) 시대에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교육을 다룬 '미래역량스쿨'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미래역량스쿨은 AI와 사람의 강점을 융합해 '인간 중심 AI 역량'을 정의하고 만들어졌다.

교육은 ▲창의력 마스터 ▲문제 해결력 마스터 ▲협업 커뮤니케이션 마스터 등 3개 영역으로 구성됐다. 세부 토픽으로는 비즈니스 창의력, AI를 활용한 문제 해결 사례, 나를 위해 일하게 하는 AI 자동화와 협업 등 각 역량의 특성을 극대화한 주제들이 영역별로 20개씩 총 60개가 제공된다.

휴넷은 이번 과정을 위해 AI 분야에서 손꼽히는 현업 최강자들을 교수진으로 꾸렸다. 학계에서는 김주호 카이스트 교수, 김경일 아주대 교수, 김상균 경희대 교수 등이 참여했다. 업계 전문가로는 이승훈·이성파 링글 대표, 오순영 AI미래포럼 의장, 커뮤니케이션 유튜버 희렌최 등이 참여했으며 이외에도 카카오, 포스코 등 기업 실무자들의 강연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미래역량스쿨 수료자에게는 '디지털 배지'가 발급된다. 디지털 배지는 개인의 역량과 학습 이력에 대한 온라인 인증서로, 링크드인 등 SNS에 연동해 개인의 비즈니스 스킬 인증에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역량 향상 템플릿' 50종을 제공해 현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휴넷은 론칭을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미래역량스쿨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주요 교수진과의 오프라인 이벤트 '미래 인사이트 비어챗'을 시작으로 3개월간 교육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eyjud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