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정읍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고자 마련됐다.
시는 계절과 장소에 따라 다채롭게 변하는 정읍의 풍경을 담은 공모영상을 오는 22일까지 접수한다. 단 공고일 이전에 제작됐거나 타 공모전 수상작 등은 출품이 제한된다.
공모 대상은 ▲정읍에 방문하고 싶어지는 작품 ▲정읍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소개하는 작품 ▲정읍의 생태, 문화, 관광자원을 담은 작품 등에 대한 3분 미만의 영상이다.
개인 또는 팀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자유로운 발상을 바탕으로 정읍의 다양한 매력을 영상에 표현하면 된다.
출품은 개인이나 팀의 유튜브 계정에 해시태그 '#정읍시관광유튜브공모전 #가볼만한곳 #정읍 #정읍관광 #정읍맛집 #정읍갈곳 #전라북도여행 #전북여행 #전주근교 #여행 #맛집'을 첨부해 전체 공개로 영상을 업로드한 뒤 시청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접수 페이지에서 공모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예비심사, 본심사, 유튜브 환산점수 등을 반영한 온·오프라인 심사를 통해 오는 12월 중 수상작을 발표한다.
대상 1팀에게는 10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지며 출품작의 수와 수준에 따라 시상 인원은 조정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차별화된 창작 영상물을 발굴하고 정읍의 매력을 재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정읍의 사계절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