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2024 동국 메이커 IR 경진대회' 성료

기사등록 2024/11/06 16:37:42

유망 창업기업 10개 참여

엔터테이크 대상 수상

2024 동국 메이커 IR 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한 주식회사 엔터테이크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광호 동국대 창업기술원장, 오성민 엔터테이크 대표 (사진=동국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문효민 인턴 기자 = 동국대(총장 윤재웅)는 지난달 30일 본교 메이커스페이스에서 '2024 동국 메이커 IR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IR 경진대회는 제조 기반 유망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경연을 통한 창업 능력 향상 및 창업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동국대는 창업기업 10개 사를 선발하고 IR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달 10일부터 약 2주간 1대1 IR 컨설팅과 피칭 강연 등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지난달 30일에 진행된 최종 IR 경진대회의 대상은 '주식회사 엔터테이크(대표 오성민)'가, 최우수상은 '주식회사 세이브더팜즈(대표 황인수)'가, 우수상은 '주식회사 메타에너지프론티어(대표 유기천)'가 수상했다.

유광호 동국대 창업기술원장은 "이번 IR 경진대회에서 유망기업들이 기업 경영, 마케팅, 투자 등 전문가 기업 평가와 시장을 반영해 성공적인 사업 방향을 설정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창업기업과 예비창업기업의 의지를 고취하고 선순환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국대는 이번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교내 창업 지원 프로그램 활용해 제조 양산 연계, 투자유치 기회 등을 모색하며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최종 IR 경진대회에 선발된 10개 기업은 ▲케어포유 주식회사 ▲PET-GUARD ▲주식회사 엔터테이크 ▲메타에너지 프런티어 ▲ECO-Almag ▲스마트 짐 솔루션 ▲웰 ▲ADDFARM ▲TRUE 요가매트 ▲주식회사 세이브더팜즈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