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석봉복합문화센터 스마트 어린이 건강체험관 인기

기사등록 2024/10/23 15:49:26

단체기관 참여 문의 쇄도…올해 예약 모두 마감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이 23일 석봉복합문화센터내 스마트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을 만나고 있다. (사진= 대덕구 제공) 2023.10.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지난 달 개관한 대전 대덕구 석봉복합문화센터내 스마트 어린이 건강체험관이 인기를 끌고 있다.

23일 대덕구에 따르면 개관 이후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단체기관의 참여 문의가 쇄도하면서 올해 예약이 모두 마감됐다. 내년 이용에 대한 문의까지 이어지고 있다.

스마트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중부권 최초로 가상·증강현실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미래형 건강체험 공간이다.

디지털 미디어에 익숙한 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최신 놀이형 건강 체험을 제공, 아이들이 직접 몸을 움직이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신체활동·영양·구강·몸속 탐험을 주제로 한 인터랙티브 실감영상관 ‘가상체험 놀이터’를 비롯해 증강현실로 펼쳐지는 디지털 운동장 ‘상상폴짝 놀이터’, 가상현실 자전거 체험 ‘씽씽에너지 놀이터’, 건강마트 장보기, 올바른 칫솔질과 금연·절주 체험 등 다양한 디지털 건강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최충규 구청장은 이날 체험관을 방문해 어린이들을 만나 '대덕어린이 건강히어로 인증서’를 수여했다.

최 구청장은 “미래형 건강체험 공간 스마트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대덕구의 자랑”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