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 소셜콘텐츠진흥協 'SNS 대상' 9년 연속 수상

기사등록 2024/10/17 14:44:57

관광 부문 '대상' 및 기초지자체 시 부문 '최우수상'

'힐링여수야'·'여수이야기' 등 꾸준한 SNS 소통결실

[여수=뉴시스] 전남 여수시 관광과 직원들이 17일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여수시 제공) 2024.10.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여수=뉴시스] 김석훈 기자 = 전남 여수시가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 기초지자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등 9년 연속 SNS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17일 여수시에 따르면 관광 부문 첫 대상 수상은 ▲최근 76개국이 참여한 여수 국제 웹 페스트’ 흥행 ▲시기에 맞는 여행지 소개  ▲제철 음식을 활용한 콘텐츠로 시민·관광객과 꾸준히 소통한 결실로 평가된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과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SNS 활용 역량을 종합 평가해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국내 SNS 분야에서는 권위 있는 상으로 꼽힌다.

시는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매체를 활용해 시 공식 채널인 ‘여수이야기’와 관광 전문 채널인 ‘힐링여수야’를 운영하고 있다.

또 시민 참여형 ‘SNS 서포터즈’를 운영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비롯한 주요 행사와 여수의 숨은 명소 등을 홍보하고 있으며, 영미권·중국·일본 등 해외 SNS 매체를 통해 관광·마이스(MICE) 산업을 소개해 외국인의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시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60초로 즐기는 여수, 숏폼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SNS 내용과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 소통성 등 심사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기명 시장은 "SNS를 통한 정책홍보 노력이 결실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민선 8기 시정의 가장 중요한 근간이 소통과 화합인 만큼 SNS 채널을 더욱 활성화해 늘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