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강원도 인제군, 관학협력 MOU 체결

기사등록 2024/10/07 16:25:07

평생교육 정책개발과 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왼쪽부터 윤재웅 동국대 총장과 최상기 인제군수가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동국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문효민 인턴 기자 = 동국대(총장 윤재웅)가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군수 최상기)과 '국가 미래교육과 지역발전을 위한 평생교육 정책개발과 사업 추진'을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4일, 윤재웅 동국대 총장과 최상기 인제군수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동국대 서울캠퍼스 총장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지원 ▲평생교육 사업을 위한 부지확보 등 행정 지원 ▲평생교육 사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의 단기적인 시범운영 및 관·학 협력 등 연계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동국대 윤재웅 총장은 "인제군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만해마을과 그 주변 용지를 활용하고 과거 군용지로 활용됐던 곳들을 개발함으로써 평생교육 시설을 도입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학교 또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사회 봉사활동 등 인제군과 상생할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최상기 인제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평생교육 사업을 적극 추진해 인제군의 지역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평생교육 정책개발 등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새로운 발전 모델을 도입해 지역사회와 대학이 상생 발전하는 선순환 구조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