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뉴시스] 이병찬 기자 = 충북 제천시의회 전반기 의장을 지낸 이정임 시의원이 기초부문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을 수상했다.
이 시의원은 25일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주최한 시상식에서 의정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 상을 받았다.
그는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조례를 제·개정하는 등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 추진에 앞장서 왔다.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자원봉사단 발대
충북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 2024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자원봉사단을 발대했다고 25일 밝혔다.
자원봉사자 330명은 행사 종합 안내, 관람객 안내, 셔틀버스 승하차 도우미, 사랑의 플리마켓 운영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방바이오박람회는 '한방, 치유, For Rest의 중심 제천'의 주제로 10월2~7일 엿새 동안 제천 한방엑스포공원에서 열린다.
◇제천 주요 맛집 90곳에 지역 관광안내 홍보물 비치
충북 제천시는 지역 내 주요 음식점 90곳에 관광안내 홍보물 비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관광홍보물 비치 희망업소를 모집해 사업장 성격에 맞는 거치대와 홍보물을 공급했다. 관광안내 홍보물은 그동안 관광정보 센터에서만 받을 수 있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관광지 또는 맛집, 숙소에서 손쉽게 관광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됐다고 시는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bcle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