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축제는 59개의 학습팀이 참여해 시민들과 그동안의 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배움의 기쁨을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다.
전시마당에는 3D 펜 그리기, 모루 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성인 문해 시화전, 연필 스케치, 수채화 전시 등이 준비되어 있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필로티 특설무대에서는 전통음악, 악기연주, 합창, 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동두천시보건소,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 지원대상 확대
동두천시보건소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미숙아 등 고위험 신생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해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에 대한 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출생 후 24시간 이내 신생아중환자실(NICU)에 입원한 미숙아 ▲출생 후 2년 이내 선천성이상(Q코드)으로 진단받고, 출생 후 2년 이내에 입원해 수술한 경우다.
동두천시보건소는 올해부터 소득 기준을 전면 폐지해 지원 대상을 확대해 지원하고 있다.
지원 범위는 요양기관에서 발급한 진료비 영수증에 기재된 급여 중 전액 본인 부담금 및 비급여 진료비다. 신청방법은 대상 영아의 부모가 퇴원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제출 서류를 구비해 보건소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두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031-860-3397)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