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식]경민대학교, '청년-취업 EIUM 캠프' 개최 등

기사등록 2024/09/05 17:15:47
[의정부=뉴시스] 청년­취업 EIUM캠프. (사진=경민대학교 제공) 2024.09.05 photo@newsis.com
[의정부=뉴시스] 김도희 기자 = 경민대학교는 의정부시 '관학 협력 청년일자리 플랫폼 구축사업(CO-LINK)'의 일환으로 지난 2일 '청년-취업 EIUM캠프'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청년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변화된 비즈니스 환경과 현장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구체적인 지식을 제공해 체계적이고 경쟁력 있는 취업준비와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에는 270여명의 지역 청년과 재학생이 참여했다. 올해 취업 트렌드에 대한 이해, 면접 방법에 대한 핵심기법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유튜브 크리에이터이자 위라클 팩토리 대표인 박위의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 특강' 등의 토크콘서트도 진행됐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농협중앙회 의정부시지부, '경기미 쌀 소비' 상호협력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농협중앙회 의정부시지부와 경기미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업무협약식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각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경기도의 쌀 산업의 발전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상생발전을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임직원의 건강증진을 위한 건전한 쌀 소비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체결로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이달부터 내달까지 ▲사회공헌활동 '전(煎)으로 전(傳)하는 이심전(煎)심' ▲푸드 마일리지와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싱싱상생이음 로컬푸드마켓' ▲가족등반대회 '사패제패(制霸) 하이킹'에서 경기북부의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이들은 의정부시 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물인 '회룡쌀'을 참가자들에게 기념품으로 제공하는 등 쌀 소비 문화 확산 적극 동참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상생발전 활동들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